건강과 문화/건강뉴스

비뇨기과에 젊은 조루증 환자 증가… 그 원인과 치료법은?

건강과 문화 2012. 12. 13. 15:30

 

비뇨기과에 젊은 조루증 환자 증가그 원인과 치료법은?

자가주사용법, 배부신경차단술, 약물치료 등으로 조루증 치료할 수 있어

 

조루를 비롯한 성기능 감퇴로 인한 증상은 흔히 노년층에서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젊은 2~30대에서도 조루환자와 발기부전 환자 등이 급증하고 있어 그 예방법과 치료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보통 젊은 성기능감퇴 환자들은 대부분이 스트레스와 흡연, 음주 등이 그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이런 외적인 원인 외에도 테스토스테론이 감소되기 때문에 이로 인한 조루환자도 늘고 있다.

 



조루는

▲장기간의 금욕 및 관계시 과도한 긴장을 한 경우

▲대뇌의 성감이 지나치거나 신체에 오는 자극이 과하지 않아도 과도한 흥분상태를 느끼는 경우

▲신체의 감각이나 사정 신경이 민감한 경우

▲ 절정을 맞이할 때까지 폐쇄상태를 유지하지 못하고 사정 근육이 이완되는 경우 등 그 원인과 유형이 다양하므로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을 거쳐 치료를 받아야 한다.

조루증 증상 “환자의 연령대가 낮을수록 외부로 증상을 알리고 병원을 찾길 꺼리고 있으”며 “조루 등 성기능 감퇴의 문제는 원인을 빨리 찾아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법이기 때문에 증상이 있다면 즉시 전문의와 상의해야 한다.”

최근에는 남성수술의 발달로 수술 결과에 대한 만족도도 크게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조루의 경우 초기증상은 약물로도 치료가 가능하고 다양한 치료 방법이 존재한다. 조루증 치료는 예민한 귀두의 신경을 절제하는 음경배부 신경차단술을 비롯해 발기유발제인 자가주사용법, 행동요법 등이 있다.

조루 뿐만 아니라 발기부전은 간단한 음경보형물 삽입술로 성관계 시 강한 발기 상태를 유도할 수 있다. 음경확대수술도 알로덤, 라이펜, 라이오플란트, 써지멘드 등 다양한 대체진피를 이용해 길이와 굵기를 동시에 확대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이승원 기자

 

 

 

 

   

 

 

 ''Cries of whispers - 올드보이 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