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관절 /통증,신경,관절 클리닉

프롤로테라피(증식치료)란?

건강과 문화 2013. 6. 28. 11:21

프롤로테라피(증식치료)

 

1. 인체의 통증은 엄밀히 말해 인대와 힘줄이 약화됨으로써 우리 몸이 구조적으로 정상적인 균형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근본적인 치료의 핵심은 통증조절이 아니라 인대와 힘줄의 강화입니다. 손상되어 약해진 조직세포가 재생되어 건강해진다면 인체의 균형은 자연스럽게 회복될 것이며 필연적으로 통증도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원리로서 현재까지 과학적으로 밝혀진 탁월한 치료법의 하나는 인대와 힘줄을 재생시키는 것입니다.

 

 

 

2. 프롤로테라피(증식치료)는 손상시 조직세포를 회복하려는 우리 몸의 반응을 그대로 응용한 매우 효과적인 주사요법입니다.

 

시술하는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치료 효과가 천양지차입니다만 동일한 환경과 조건을 갖추기만 한다면 어느 누가 치료하든 유사한 효과를 가져온다는 점에서 검증된 치료법입니다.

 

환자에게는 오직 치료 효과로 증명되므로 시술자의 현란한 말솜씨에 현혹될 필요가 없으며, 아니면 말고 식의, 혹은 뜬구름 잡는 식의 자기만의 비법을 주장하지 않으므로 경계할 이유가 없습니다. 공개된 치료방법이라 숨겨놓은 비법이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3. “뼈주사, 호르몬주사가 아니냐구요? 왜 돈 주고 내 몸을 망치는 치료를 하냐구요?”

아닙니다!!!

 

뼈주사가 아니므로 인대와 힘줄의 약화나 기타 다른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프롤로테라피(증식치료)는 국소마취제 외에 우리 몸속에 이미 있는 물질을 그대로 주사용액으로 사용하는 순수한 주사치료법니다.

 

 

4. 프롤로테라피(증식치료)는 현재 전세계적으로도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대한민국 보건복지부가 법적으로 공인한 검증된 치료법입니다.

 

또한 다른 어떤 치료보다 발율이 매우 낮은 치료법입니다. 손상된 조직세포를 재생하기 때문에 가능하며, 한마디로 우리 몸의 기초공사를 튼튼히 하는 원리입니다.

 

 

5. 치료대상은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일어날 수 있는 거의 모든 통증이나 저림 증상입니다.(편두통에서부터 종아리에 쥐가 나는 것까지 모든 증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질병의 정도와 기간, 그리고 개인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대략 4주~8주를 기본 치료기간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신의료기술인 까닭에 아직 의료보험적용이 되지 않는 비급여치료라는 한계가 있으며(단, 실비보험은 적용가능합니다.),

 시술후 부위에 따라 하루 이틀 사이에는 약간의 통증이 있을 수 있고 하루정도 목욕을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