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여 의학 정보/조루,발기부전

'발기부전' 예방 및 자가 테스트

건강과 문화 2012. 8. 17. 11:13

신림역 미스터 비뇨기과 남성 클리닉

'발기부전' 예방하는 11가지 비법

남자는 나이가 들수록 고개를 숙인다? 인생의 중반에 접어든 남자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발기부전에 대한 걱정일 것이다.

 

발기부전은 피할 수 없는 자연스러운 노화증상 중 하나이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늦출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1. 음식을 조심하자
과일채소의 섭취 부족, 기름지고 지방이 많은 음식의 과다 섭취는 발기건강에 가장 중요한 혈액순환을 저해할 수 있다.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과일, 채소, 곡물, 심장에 좋은 지방을 포함한 견과류, 올리브 오일, 와인 등을 먹는 사람에게는 발기부전이 잘 나타나지 않는다고 한다.

 

앤드류 맥쿨로프 뉴욕대 임상비뇨기과 교수는심장에 안 좋은 음식은 남자의 성기 건강에도 좋지 않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중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의 성기능이 향상된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입증됐다고 샌디에고 앨버라도병원 성 센터는 전했다.

2.
건강한 몸무게를 유지해라
과체중인 사람은 당뇨병을 포함해 인체에 치명적인 신경손상을 가져올 수 있는 건강문제를 야기한다. 이러한 질병들 때문에 성기의 신경에도 손상이 생기면 발기부전이 될 위험이 있다.

3.
고혈압과 고 콜레스테롤을 피해라
콜레스테롤이 높거나 고혈압이면 성기의 혈관이 손상될 수 있다. 이는 발기부전으로 이어지므로 전문의를 찾아 주기적으로 콜레스테롤 양과 혈압을 측정하는 것이 좋다. 요즘엔 자가측정도 가능하다.

 

만약 혈압과 콜레스테롤이 정상치수를 벗어났다면 치료받아야 한다. 한편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약이나 고혈압 치료 시 복용하는 약이 발기부전을 가져온다는 설이 있다. 이 때문에 몇몇 발기부전 환자들은 약에 그 원인을 돌리는데, 의사들은 대부분의 발기부전은 사실 높은 혈압에 의한 동맥 손상 때문이라고 말한다.

4.
음주는 적당히, 금주는 더 좋다
적당한 음주는 발기부전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그러나 만성 알코올중독자는 간 손상, 신경손상 등을 초래 해 발기부전을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인다

5.
규칙적으로 운동하자
앉아만 있으면 발기부전이 된다. 가벼운 조깅, 수영, 에어로빅 등의 운동을 하는 것이 발기부전 방지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운동 중 가벼운 승마는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장시간 자전거 타기는 문제가 될 수 있다.

 

오랜 시간 자전거를 타는 남성은 충격을 흡수하는 운동복을 입고 페달을 밟는 동안은 가끔씩 일어서는 것이 좋다. 미국 노동안전위생국(OSHA)자전거 의자는 생식기 마비나 발기부전과 같은 성기능 저하를 가져올 수도 있다고 전했다.

6.
케겔운동은 도움이 안 된다
골반 부분 근육의 힘을 줬다 뺐다 하는 괄약근 운동으로 알려진 케겔운동은 발기부전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케겔운동이 남성과 여성의 요실금 예방 및 치료에는 좋은 운동일 수 있으나 발기부전을 예방한다는 근거는 없다.

7.
테스토스테론을 예의 주시하라
아무리 건강한 남성이라도 50대가 되면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급격히 떨어진다. 40대에 접어들면 남성의 테스토스테론은 매년 1.3% 정도씩 줄어든다.

 

 성욕이 적어지거나, 기분 변화가 심하고, 체력이 약해지거나 결단력이 떨어지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테스토스테론 결핍일 수 있다. 테스토스테론 결핍이 의심되면 전문의를 찾아 상담 받는 것이 좋다.

8.
스테로이드 중독을 조심하라
운동선수나 보디빌더들에 의해 오남용되기도 하는 스테로이드는 고환의 크기를 줄일 수 있으며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억제시킨다.

9.
담배를 끊어라
흡연은 발기부전의 적이다. 니코틴은 고환의 혈관을 병들게 하고 혈액순환을 방해한다.

10.
위험한 섹스는 피해라
발기부전은 섹스 도중에도 일어날 수 있다. 여성의 질이 충분히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성급히 섹스를 시작하다가 잘못하면 성기가 굽어질 수 있다.

 

여성의 질에서 성기가 자유롭게 빠져나올 수 있어야 하는데 질이 부드럽지 않아 성기가 움직이기 힘들면 발기부전 증상이 일어나기도 한다.

 

여성이 잘못 움직일 때에도 성기가 휘어질 수 있으므로 통증이 느껴지면 바로 여성이 움직임을 멈추어야 한다. 여성이 과격하게 움직였는데 삽입이 잘 되지 않을 경우 성기와 육중한 무게가 충돌하는 것과 같으니 조심해야 한다.

11.
스트레스 받지 말자
심리적인 스트레스는 혈관을 수축시키는 아드레날린 호르몬 생성을 촉진한다. 이는 혈액순환이 중요한 발기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긴장을 풀고 기분이 좋은 상태여야 건강한 발기와 섹스를 할 수 있다.

  

 

발기 부전 자가 테스트

 

능력에 맞는 섹스가 원만한 섹스

 

"()기능이 정상인지를 알고 싶습니다." 보험회사의 간부인 L씨는 40대에 들어서면서 정력이 부쩍 떨어지며 발기하였을 때 예전처럼 딱딱하지 않아서 항상 아쉬움이 남았다. 그리하여 L씨는 과연 자신의 상태가 정상인지를 알고 싶었다.

 

아래 설문지는 미국의 로슨 교수에 의해 개발되어 많은 검증을 거쳐 국제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설문지는 비교적 간단한 다섯 문제로 되어 있다. 답의 오른쪽에 있는 점수를 더하여 본인의 발기 상태를 평가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1번 질문의 답이그저 그렇다이면 3점이 되는 것이다. , 그럼 실제로 해보자. 답변은 지난 6개월간 자신의 섹스 라이프를 기준으로 판단한다.

1. 발기에 대한 당신의 자신감은 어느 정도라고 생각하십니까?(아래 답 중 하나를 고른다.)

·아주 자신이 없다(1)

·자신이 없는 편이다(2)

·그저 그렇다(3)

·자신이 있는 편이다(4)

·아주 자신이 있다(5)

2. 발기 상태가 여성의 질 안으로 삽입이 가능한 정도로 딱딱하게 된 적은 몇 번이었습니까?

·삽입이 거의 안되었다(1)

·가끔씩 그랬다(2)

·성교의 절반 정도는 삽입이 가능하였다(3)

·절반보다 많은 정도로 대부분 그랬다(4)

·할 때마다 삽입이 가능하였다(5)

3. 음경을 삽입한 후에 발기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경우는 몇 번이었습니까?

·거의 유지되지 않았다(1)

·가끔씩 유지되었다(2)

·성교의 절반 정도는 유지가 가능하였다(3)

·절반보다 많은 정도로 대부분 유지되었다(4)

·할 때마다 발기가 끝까지 유지되었다(5)

4. 성교가 끝날 때까지 발기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웠습니까?

·거의 불가능하였다(1)

·아주 어려웠다(2)

·어려운 편이었다(3)

·약간 어려운 정도였다(4)

·전혀 어려움이 없었다(5)

5. 성교를 하고나서 만족감은 어느 정도였습니까?

·거의 만족을 못하였다(1)

·가끔씩 만족하였다(2)

·성교의 절반 정도는 만족하였다(3)

·절반보다 자주 만족하는 정도로 대부분 그렇다(4)

·할 때마다 만족한다(5)

 

이상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은 끝났다. 각 질문의 답변에 대한 점수를 합해 5~7점이면 발기에 심각할 정도의 이상이 있다고 판단할 수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전문가를 찾아야 한다.

 

총점이 8~16점인 경우는 중()정도의 발기 이상이 있으며, 17~21점 사이에 해당되면 경()정도의 발기부전이 있다고 판단한다. 그리고 22점 이상이면 발기 능력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정상으로 진단한다.

 

일단 발기 능력에 있어서 이상이 없다고 나오면 이것 자체로 원만한 성생활에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록 본인의 그때그때 상태에 대하여 아쉬움을 느끼거나 더 강해지고 싶은 욕망이 있더라도, 자신의 능력에 만족하고 자신의 능력에 맞추어 성생활을 영위하면 원만한 성생활이 가능할 것이다.

 

>

 

 

  


 

 

 '''So Many Songs Are In My He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