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여 의학 정보/정관 복원술&피임

정기적 관계를 맺는 파트너에 대한 배려,,피임의 진화

건강과 문화 2013. 4. 13. 14:13

 

피임의 진화 기혼여성 미레나,미혼여성 임플란트 인기.

월경과다,생리통,등 치료 목적으로도 좋아.

 

 

먹는 피임약 외에 여성의 자궁이나 질 내에 삽입하는 피임장치, 피부 안쪽에 심는 피임 임플란트 등이 있다.

 

자궁내장치인 미레나(바이엘헬스케어) '레보놀게스트렐'이라는 황체호르몬을 하루에 일정량씩 분비하는 피임기구로 한 번 시술하면 5년간 피임 효과를 보인다.

 

미레나를 착용하면 생리량과 생리통이 줄어든다. 간혹 무월경이 나타날 수도 있다. 이를 이용해 자궁선근종이나 자궁내막증 환자의 월경량을 줄이고 생리통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쓰기도 한다. 산부인과에서 시술 받아야 하며, 비용은 20~30만원대 이다.

임플라논(MSD)은 황체호르몬을 분비하는 임플란트(성냥개비 크기의 가느다란 관), 산부인과에서 국소마취를 하고 겨드랑이나 팔 안쪽을 살짝 절개해 삽입하는 방식이다. [티 나지 않고 피임 완성 미혼여성 인기]

 

한 번 시술로 3년 이상 피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수술비용을 포함해 30만원 선이다. 시술한 뒤 1~2년간 부정 출혈, 불규칙한 월경, 생리감소, 현기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다. 삽입한 관을 빼내면 다시 임신할 수 있다.

 

누바링(MSD)은 질에 삽입하는 피임링 이다. 질 내에서 3주 동안 호르몬을 방출해 배란을 억제한다. 3주가 지나면 사용자가 링을 쉽게 제거할 수 있으며, 1주일 쉰 뒤 다른 링을 삽입하면 된다. 가격은 15천원선 이다.

 


 

 

 '수산네 룬뎅 - 당신의 소중한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