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여 의학 정보/여성 복원 클리닉

여자를 괴롭히는 소음순에 관한 잘못된 속설&복원

건강과 문화 2013. 3. 25. 14:07

 

여자를 괴롭히는 소음순에 관한 잘못된 속설&복원


많은 남성이 여자의 소음순과 유두는 분홍색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잘못된 속설과 어설픈 지식이 지극히 정상인 여자를 열등감과 죄책감에 사로잡히게 한다.

-
자위를 많이 하면 소음순 색깔이 검다? X
성기 색깔은 남녀 불문하고 인종과 성장과정에 따라 다르다. 성기 색깔은 타고난 멜라닌 색소의 세포 양, 색깔과 호르몬의 변화에 따라 결정된다. 따라서 소음순의 색으로 성경험이 많고 적음을 이야기하는 건 잘못된 속설이다. 성자극이 많으면 멜라닌의 활성이 높아질 수 있지만, 성기는 어느 부위보다 멜라닌 색소가 많은 곳이라 다른 피부에 비해 검은 색을 띤다.

-
소음순이 비대칭이거나 크면 성경험이 많다? X
소음순은 자극을 많이 받거나, 호르몬 변화를 겪으면 모양이 변할 수 있다. 선천적이거나 노화가 원인일 수 있다. 나이가 들면 얼굴 피부가 아래로 처지는 것처럼, 소음순도 조직이 소실되고 탄력이 떨어지면서 모양이 달라진다.

 

20대 젊은 피부와 50대 피부가 다른 것처럼 소음순 또한 마찬가지다.소음순의 크기나 모양은 개인차가 심하다. 객관적 기준이 없으므로 절대 일반화해서는 안 된다.

 

성경험과 상관없이 선천적으로 소음순 크기가 큰 사람도 있다. 병원을 찾는 미혼여성 중 성경험이 없는데 잘못된 속설 때문에 행여 결혼을 하면 오해를 받을까 두려워서 수술을 고려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남녀 모두 잘못 아는 대표적 속설 중 하나다.

 

 

소음순 수술, 어떻게 하는 걸까?
건강또는미용을 위해 소음순을 수술하는 여성이 늘고 있다.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 꼭 필요한 만큼만 수술한다면 생식기 건강은 물론 성적 매력까지 회복할 수 있다.

#
레이저 소음순 성형술이 대세
소음순은 출혈이 많은 부위여서 레이저 수술이 적합하다. “원하는 형태의 소음순 라인을 잡은 다음 최신 레이저를 이용해 절개하는데, 레이저를 쓰면 수술 후 부기와 출혈이 덜하고 통증과 흉터가 없다. 양쪽 소음순을 디자인한 후 불필요한 부분을 절개하고 저절로 녹는 미세사로 봉합한다.

소음순 성형수술은 본인의 소음순 모양이나 비례정도에 따라 적합한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소음순의 형태에 따라 소음순의 중간 부분을 잘라내고 절단면을 붙이는쐐기절단술이나, 소음순 내의 혈관이나 신경조직을 건드리지 않는피부박리술을 시행한다. 수술 효과 하나, 성적 자신감을 회복한다. , 성교 시 통증이 감소한다. , 일상생활의 불편함이 해소된다. , 질염이나 방광염 등의 염증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
소음순 수술이 필요한 경우
-양쪽 소음순의 크기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
-
소음순이 서로 달라붙어 질염이나 방광염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
-
소변 시 허벅지나 다른 부위까지 젖어 위생적으로 문제가 되는 경우
-
바지를 입을 때 소음순이 불쾌하게 닿는 경우
-
생리기간에 패드와의 마찰로 인해 부종이나 통증이 생기는 경우
-
성관계할 때 소음순이 질 속으로 말려들어가 방해가 되는 경우
-
너무 크거나 피부색이 검게 변해 열등감의 원인이 되는 경우

 


 

 

 '수산네 룬뎅 - 당신의 소중한사람'